Board

NEWS & EVENT

NEWS & EVENT Board

[뉴스] [인터뷰] 울트라브이/더마스터 클리닉 네트워크 대표 권한진 원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ultrav 작성일24-04-01 17:13 조회271회

본문

울트라콜 중국 하이난성 품목 인증 허가 완료

중국 대륙 진출을 위한 생물학적 안정성 평가를 진행 중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세계 최초 PDO(Polydioxanone) 소재의 필러 제조 및 양산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0년 IR52 장영실상과 대한민국 특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울트라브이(UltraV)의 권한진 대표를 만나보았다.

 

국내 식약처 KFDA 인증과 유럽 CE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3년 하이난성 인증과 중국 NMPA으로부터 정식 인허가가 완료된 울트라브이는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3b708e231dd4604ddc86ffb193b3f8b3_1712218
울트라브이 대표 / 더마스터 클리닉 네트워크 대표 원장 권한진 [사진=이명수 기자]

 

3b708e231dd4604ddc86ffb193b3f8b3_1712218

[사진=울트라브이]

 

Q.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와 본인에 대한 소개

 

안녕하세요. 울트라브이 대표이자, 더마스터 클리닉 네트워크 대표 원장 권한진 입니다. 울트라브이는 세계 60여국에 수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뷰티 그룹으로 코스메틱과 메디컬을 접목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녹는실 리프팅과 울트라콜(ULTRACOL)로 K뷰티를 알린 대표 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화장품과 의료용품, 의료기기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울트라브이는 본연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도움을 주고자합니다.

 

Q. 회사를 2012년도 설립했는데 계기는

 

일반 레이저나 장비회사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기기들은 실제로 현장에서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상당이 많습니다. 좀 더 개선하면 의사도 편리하고 환자에게도 좋을 효과를 볼 수 있을 텐데 고민하다가, 그 갭을 줄여보고자 사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녹는실을 이용한 ‘울트라브이 리프팅’으로 특허와 상표등록을 진행하며 본격적으로 울트라브이를 설립하며 현재까지 다양한 코스메틱 제품과 레이저 장비, 녹는실과 스킨 부스터, 울트라콜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Q. 울트라브이의 꾸준한 베스트 셀러 제품은 무엇인가

 

울트라콜이라는 자가 콜라겐 생성 유도 부스터입니다. 울트라브이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로 탄생한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한 PDO(Polydioxanone, 폴리디옥사논) 성분을 작은 미세구(Microsphere) 형태로 피부 속에 주입 해 자연스러운 콜라겐 생성을 도와 주름과 탄력 개선뿐 아니라 까다로운 눈 밑 꺼짐이나 다크서클, 팔자주름이나 얼굴모공, 피부결 등의 문제를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Q. 필러 제조사별로 제품 특징이 다른데 ‘울트라콜’의 장점은

 

무엇보다 인위적인 성분을 채우는 필러 주사 제품과 달리 자연스럽게 자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볼륨감을 채워 주는 동시에 피부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주성분인 PDO는 수술 시 봉합용 실이나 실 리프팅 등에 사용되는 녹는 실 성분으로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흡수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합니다. 한편 울트라콜은 미세한 입자의 동그란 구(球)형태가 특징으로 피부가 얇은 부위에 시술해도 이물감이 적고 다른 필러 제품에서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결절, 육아종 등의 발생도 매우 낮을 뿐 아니라 몇 개월 후 녹아 사라지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합니다.

 

Q. 향후 필러 트렌드를 전망하자면

 

이전에는 코, 팔자주름, 눈밑 등 특정 부위만을 개선하는 국소 시술이 일반적이었다며, 최근에는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맞춰 시술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꺼진 부위에 적절한 볼륨감을 채워주는 동시에 피부결이나, 톤, 모공, 탄력 등이 동시에 좋아지는 효과로 시술 만족도를 높여가는 추세입니다.

 

울트라콜의 경우 콜라겐 재생과 볼륨감 향상에 특화된 제품으로 얼굴뿐 아니라 기존의 필러에서 할 수 없는 다양한 부위의 시술도 가능합니다.

 

또한 국내 필러 시장의 제품들은 해외 제품 또는 해외 제품을 카피한 국내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울트라콜은 세계 유일한 제품으로 미용 의료시장에 있어 국내의 기술력과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보다 널리 떨칠 것으로 예상합니다.

 

Q. 최근 중국에서 울트라콜이 제품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하는데 현지 반응과 향후 해외시장 목표는

 

지난 12월에 중국 하이난성 품목 인증 허가를 완료하였으며, 올해에는 중국 대륙 진출을 위한 생물학적 안정성 평가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3개월 이내 임상시험을 접수할 계획이며 해당 임상시험 완료 시 중국 대륙으로 울트라콜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외에도 올해 브라질 판매를 위한 안비자(ANVISA) 품목 등록을 진행중이며 6월 중 품목허가가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절차가 완료되는 대로 제품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Q. 권한진 대표는 현직 의사를 겸직하고 있는데 피부 미용에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최근 미용 성형 트렌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입니다.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추세입니다.

 

울트라 브이는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과 중국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