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

NEWS & EVENT

NEWS & EVENT Board

[뉴스] 울트라브이, ‘울트라콜(UltraCol)’ 쿠웨이트 품목허가… 글로벌 순항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ultrav 작성일23-10-30 10:49 조회943회

본문

cfbd80f23455405e8de3eeec1418ee8d_1698630 

[사진=울트라브이]​

 

cfbd80f23455405e8de3eeec1418ee8d_1698630 

[사진=울트라브이]

 

 

[디스커버리뉴스=이명수 기자]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 대표이사 권한진)는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 인증 받은 PDO MICROSPHERE ‘울트라콜’(UltraCol)이 쿠웨이트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허가 승인으로 자사 울트라콜의 현지 시장 장악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웨이트는 소셜미디어(SNS)와 미디어의 영향으로 여성들에게는 미용의료 시술이 일반적일 정도로 일상생활 속에 자리를 잡았으며 최근 경쟁적인 사회생활에서 남성의 외모 또한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남녀 불문한 미용의료 시술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쿠웨이트 허가 획득을 기점으로 인근 국가들로의 점진적인 확장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이 기대된다. 또한 중동 국가들에서 가파른 고령화 현상이 나타나면서 삶의 질 개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미용 의료 시장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쿠웨이트는 아시아 미용 및 의료 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국가”라며, “쿠웨이트 허가를 획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발판으로 아시아 지역 점유율 확대가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울트라콜’(UltraCol)은 울트라브이가 국내에 출시한 자가콜라겐 더마부스터 제품이다. 아시아에서 고분자 필러로는 유일하게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효능과 인체내 생분해성 및 안정성이 입증되어 국내식약처허가(KFDA), 유럽 CE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코로나 이슈가 종료되며 해외 품목허가도 다시 활발하게 진행되는 등 수출길이 열리면서 이후 순조롭게 품목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울트라콜’(UltraCol)은 올해 쿠웨이트뿐만 아니라 홍콩, 이탈리아, 에콰도르 등에서 각각 품목허가를 받았고, 추가적으로 검토 중인 "아시아 및 유럽국가 내 판매등록이 모두 완료되면 제품 생산량이 늘어나는 만큼, 그에 맞는 생산라인 구축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울트라콜(UltraCol)’은 최근 태국 식약처(TFDA)로부터 품목허가를 취득하는 등 다수 국가에서 허가 취득과 판매허가 인증을 이뤄내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진입에 있어 문턱이 높은 중국시장에서도 곧 희소식이 전해질것으로 예상되어 머지않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업계 상위권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